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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24, D2C 전용 '매일배송' 서비스 시작…'당일·새벽배송도 가능'
작성자 최고관리자

출고 소요시간 약 60% 단축으로 물류 부담 대폭 감소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D2C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풀필먼트 서비스 ‘카페24 매일배송’의 운영을 본격화한다고 2일 밝혔다.

‘카페24 매일배송’은 온라인 판매자가 제휴 물류사에 상품을 사전 입고하면, 고객 주문 발생 시 물류센터가 자동으로 출고 및 배송을 진행하는 풀필먼트 서비스다. 판매자는 주말과 공휴일에도 ‘매일배송·당일배송·새벽배송’ 등 차별화된 배송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전체 상품 또는 일부 상품군만 지정하는 등 원하는 방식으로 설정할 수 있어 다양한 상품 배송 전략을 취할 수 있다.

현재 CJ대한통운, 파스토, 품고 등 주요 물류사와 협업 중이며, 카페24 스토어 내 ‘다양한 배송’ 앱을 통해 간편하게 연동할 수 있다.
각 브랜드 정체성에 맞는 ‘빠른배송’ 배지와 배송 시간 안내를 상품에 적용함으로써 구매 전환율을 높일 수 있다.

카페24는 매일배송 서비스를 약 3개월간 100곳이 넘는 기업에 적용한 결과, 출고 소요 시간을 60% 단축했다. 출고·포장·배송 과정이 자동화되며 물류 운영 부담도 대폭 줄었다.

카페24 매일배송을 도입한 디마프 관계자는 “자체 데이터 분석 결과, 전체 주문의 약 30%가 오후 6시부터 자정 사이에, 약 20%가 주말에 결제되지만 해당 주문 건은 월요일에나 출고된다는 문제점을 발견해 이를 해결하고자 매일배송을 도입했다”며, “복잡한 시스템 연동이나 전문가의 도움 없이도 혁신적인 배송 시스템을 간편하게 도입할 수 있어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카페24는 이와 함께 데이터 기반의 ‘물류 진단’ 기능도 선보였다. 쇼핑몰의 ▲출고 소요 시간 ▲월별 배송 건수 ▲반품·취소율 ▲판매 품목 수 등 물류 데이터를 활용해 온라인 사업자의 현재 물류 상태를 정밀 분석한다. 발견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맞춤형 전략과 목표치를 제시하고, 실제로 개선 가능한 서비스도 함께 소개한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사업자가 물류를 ‘비용’이 아닌 ‘성장을 위한 핵심 경쟁력’으로 삼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데이터 기반의 정확한 진단과 즉각적인 실행을 하나로 묶은 원스톱 물류 솔루션을 통해, K-브랜드가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비즈니스 성장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물류신문(https://www.kl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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